https://www.hankyung.com/economy/amp/2022042005301
"다음달까지 예약 꽉 찼다"…2030, 한남동으로 몰리는 이유
"다음달까지 예약 꽉 찼다"…2030, 한남동으로 몰리는 이유, 이태원 한산, 한남동 북적… '음식맛집'보다 '사진맛집'에 사람 몰린다 '인증샷 명소' 있냐 없냐에 동네상권 회복 속도 달라 구찌가옥
www.hankyung.com
"개성과 재미를 중시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성향을 반영하듯 볼거리와 찍을 거리가 가득한 매장에는 사람이 몰린다. 자신의 소비 행위를 사진으로 증명하고 이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며 만족감을 극대화하는 이른바 ‘포토 소비’다."
"유통업계도 포토 소비에 적합한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 ••• 여의도 더현대서울은 사운즈포레스트, 인공폭포 등 곳곳에 포토 소비존을 배치해 개점 1년 만에 매출 8000억원을 달성했다. 개점 당시 세웠던 목표(6300억원)를 30% 뛰어넘은 것이다."
728x90